십대 성경으로 세상을 보라 – lalilu
이 책은 청소년들의 눈높이와 그들의 관심사를 먼저 언급한 뒤 성경적으로 그들에게 말씀을 주고 있는 책이다. 청소년들을 우리는 ‘질풍노도’의 시기라고 부른다. 정말 걷잡을 수 없는 바람이 그들에게 불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을 어떻게 바른 길로 인도할 수 있을까? 부모들의 걱정은 이만 저만한 것이 아니다. 또 그들을 가르치는 교육자들도 마찬가지이다. 그럴 때 교회에서 청소년들을 지도하는 지도자들은 주님의 말씀의 능력으로 그들을 바른 길로 인도하려고 한다.
이 책은 먼저 청소년들이 그들의 마음에 어떤 생각으로 가득 차 있는지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생각하고 분석하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 1년 4계절 날씨의 변화처럼 우리 청소년들의 마음도 봄에서 여름으로 그리고 성숙하며 성장하는 가을과 청소년기를 졸업하는 겨울을 맞게 된다. 그러므로 너무 조급한 마음으로 그들을 바라볼 것이 아니라 격려와 축복으로 그들을 주님의 살아있는 말씀으로 또한 생명의 말씀으로 잘 가르쳐 지키게 할 수 있을 때 사랑스런 청소년들의 내일은 말씀의 양식으로 풍족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대부분 많은 교회들의 주일학교(교회학교)에서는 중간고사 기말고사가 되면 수많은 청소년들이 교회에서 모습을 볼 수 없게 된다. 왜냐하면 청소년들 안에 말씀보다는 성적, 하나님보다는 입시가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 모든 현상의 배후에는 성경과 하나님에 대해서 이 시대 청소년들은 그것을 도구로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꿈이라고 부르는 욕망을 성취하고 싶은 것이 더 크고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책을 통해서 그들의 가치관과 세계관을 성경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바르게 교육시켜야 한다는 것을 절감하게 된다.
이 시대 청소년들의 특징은 친구 따라 강남 가는 정도가 아니라 친구 따라 목숨을 걸 수도 있는 존재들이다. 왜냐하면 친구들은 그들의 마음을 깊이 공감하고 함께 아파하고 함께 즐거워해주기 때문이다. 이 책을 어른들이 읽을 때 과연 얼마나 공감할 수 있을까를 생각하면 그리 긍정적인 답이 나오지 않게 된다. 왜냐하면 시대가 많이 달라졌고 사실 먹고 살기에 다들 바쁘기 때문이다. 그러나 청소년은 나라의 미래이요 내일이다. 그러므로 청소년들을 영원한 지혜의 말씀 성경으로 잘 양육하고, 잘 교육하여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귀한 존재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회와 부모들과 이 시대 어른들의 노력이 필요한 때이다.
추천의 글
머리말
Spring
봄날, 가능성이 열린다!
새 학기, 친구를 추가하세요
두근두근 오디션
Love Letter
교복, 우리의 채색옷
편의점, for You
패밀리 레스토랑이 떴다!
Summer
여름, 파란 하늘과 오래도록 함께하는 날들
리얼의 법칙
홀리 다이어트
검색의 세대
잘 생겼다!
미션 원정대
캠프의 진실
Fall
가을, 거룩한 상상을 하자!
만화 좋아하니?
십대, 아이돌에 빠지다!
Fast Food ! Slow Faith!
웃어라, 대한민국 청소년들이여!
사랑해도 될까요?
시험 잘 봐!
Winter
겨울, 나만의 역사를 기록하는 때
책상 서랍 속 다이어리
지못미 My Friend
진격의 졸업식
밸런타인데이, 그 달콤 쌉싸래한 이야기
크리스마스 최고의 선물
꿈의 시상식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