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찰리와 롤라 "난 뭐든지 혼자 할수 있어" ☆
로렌 차일드 지음, 문상수 옮김
오랫동안 기다렸던 찰리와 롤라책이 도착했어요!! 너무너무 기분이 좋네요!! 요새 아이가 통 자기 혼자서 양말도 신고, 신발도 신고, 옷도 입겠다며...고집!! 고집!! 똥고집을 부려서 어떡하면 좋을까? 하고 서평단에 신청했거든요!! 그래서 책이 도착하자마자 아이와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우선 책이 양장본이라서 참 좋아요!! 튼튼하고, 그림도 큼직큼직해서 한눈에 들어오고~ 아이들의 개구쟁이같은 모습을 잘 표현되어 있구요!! 책의 앞뒤표지에 우이아이랑 똑같은 롤라가 "난 뭐든지 할수 있어"라고 하는데..무슨내용일까? 구경해보아요!!
찰리에게는 "롤라"라는 여동생이 있었답니다. 롤라는 요사이 "난뭐든지 혼자할수있어" 라는 말만 한데요!! 옷의 단추도 혼자채울수 있다면서 엉망으로 채우고, 컴퓨터도 할수 있다면서 고장나게하고, 우유도 혼자따를수 있다면서, 흘렸네요...ㅠㅠ
그 모습을 보고 오빠 찰리는 도와주려고 하지만, 그럴때마다 롤라는 오히려 화를 내요!! 도움을 받는건 좋은거라는 것을 잘 설명을 해주려고 찰리가 "정글에 사는 원숭이가 있는데, 다함께 딸기우유를 먹으려면 어떻게 할까?" 하고 질문을하면서, 원숭이가 서로서로 돕는 장면을 상상하면서 알려줍니다!!
하지만 롤라는 "난 원숭이가 아니거든? 아무도움도 필요없어" 라고 하네요!! 다음날 마브랑 롤라랑 놀이터에 가게 되었어요! 롤라에게 같이 공뺏기 놀이하자고 했더니 롤라는 혼자서 그네를 탄다고 해요!!
그러다가 롤라에게 같이 놀자고 물었지만, 롤라는 "아냐~ 오빠. 나이제 혼자 시소탈거야 "라고 하네요 그때 마브가 시소는 혼자타는것이 아니라고 말하면서 같이 타자고 하지만, 롤라는 "난 위로 안올라가고 그냥 땅바닥에 있는 곤충들하고 놀거야" 라고 말했어요!
찰리는 롤라에게 "위로 올라가면 얼마나 멋진지 아니?" 라며 시소에 롤라타서 롤라를 위쪽으로 올려줬어요!!그리고 롤라에게 "롤라선장 뭐가 보입니까?"하면서 물었어요!! 롤라는 "무지무지하게 큰 문어가 보여. 그리고 해적이 우리한테 오고있어" 라고 말해요! 찰리와 마브는 도와달라고 소리쳤고, 롤라는 둘을 무사히 구해줍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이 참 돋보여요!! *^^*
시소위로 올라간 롤라는 자신이 오빠들을 구해주었다면서~ "오빠들은 혼자서 밧줄도 못풀더라? 난 뭐든지 혼자 할수 있는데 말이야"라며 신나게 말하네요!!집으로 돌아오면서...찰리는 "그래, 롤라. 넌 집에 걸어가는 것만 빼고 혼자서 뭐든지 잘하더라 " 라고 말했어요! 그러자 롤라가 등에 업혀서 뭐라고 했을까요? "맞아, 오빠. 집에 혼자 걸어가는 건 재미없잖아!" 라고 했데요!! *^^*정말 고집쟁이 아이다운 말이네요!! 찰리와 감정이 이입되어서인지 그말을 듣고 사악하고 깜찍한 롤라구나!! 했답니다.
몇번 읽어서는 아이의고집쟁이 버릇이 나아지지는 않았지만...같이 롤라의 입장이 되어보면서....이럴때에는 엄마말도 들어주렴 했답니다~!! 조금씩 나아지겠지요!! 좋은 경험하게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회를 찰리와 롤라를 계속 만나고 싶어요!! *^^* 고맙습니다.!!
구성 (품절 제외 18권 구성입니다)
1. 나 그거 조금만줘 응2. 나도 키컸으면 좋겠어3. 난 뭐든지 혼자할수있어4.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5. 난 하나도 안 졸려, 잠자기 싫어!
6. 내가 이겼어, 아냐 내가 이겼어! 7. 딸꾹 딸꾹질이 멈추지않아8. 런던은 정말 멋져9. 아니야, 진짜 진짜 갖고 싶어10. 이건 내 생일 파티야 11. 있잖아, 그건 내 책이야 12. 정글 탐험 떠나 볼래?13. 진짜 안경쓰고 싶단 말이야14. 진짜야 내가 안그랬어15. 하나, 둘, 셋, 치-즈!16. 나도 같이 놀고싶단 말이야17. 난 학교가기 싫어18. 딱 하나 고를게 - 신간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