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백산맥 세트+무진기행


김영하 작가가 자기 작품을 문학 교과서에 싣지 말라고 한 심정이 조금이나마 이해가 간다. 주입식으로 읽는 교과서의 일부가 노고가 담긴 창작물의 조각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하기에. 그리고 고등학교 시절 추억으로 뒤덮인 그때의 감정을 날려버리기 쉽다고 생각하지 않기에. 5년 전의 나는 무진을 이해할 수 없었고 지금도 마찬가지다. 불륜 소설로만 보는 내 근시안적 사고를 탓하리라. 그래도 부분부분 보이는 만연체는 그렇게 아름다울 수 없다.
이 상품은 YES24에서 구성한 상품입니다.(낱개 반품 불가).
[도서] 무진기행 : 김승옥 소설집 | 저 | 민음사한국 문학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준 첫 한글세대 소설가 김승옥은 근대인의 일상과 탈일상을 감각적으로 표현해 내면서 1960년대 문학에 감수성의 혁명 을 일으켰다고 평가받고 있다. 그의 대표 단편 10편을 모아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149번으로 무진기행 이 출간되었다. 서울’과 ‘무진’이라는 두 공간 사이에서 그리고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갈등하는 주인공의 내면을 섬세하게 표현해 냄으로써 한국 문학사상 최고의 단편소설로 평가 받고 있는 「무진기행」외에도 9편의 단편 소설이 실려 있다.
[도서] 태백산맥 세트 (전10권) | 저 | 해냄1천만 부 돌파라는 한국출판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우며 민족의 소설로 우뚝 선 조정래 대하소설 3부작 태백산맥 전 10권 세트. 한반도가 해방과 분단을 맞은 1948년부터 6·25전쟁 휴전 후 분단이 고착화된 1953년까지를 배경으로 한 태백산맥 은 ‘민족사의 매몰시대’, ‘현대사의 실종시대’라 불리는 역사에 정면으로 부딪혀 80년대 최대의 문제작이 된 작품이다.


무진기행

무진기행
서울 1964년 겨울
생명연습

역사
차나 한 잔
다산성
염소는 힘이 세다
야행
서울의 달빛 0장

서울의 우울-김승옥론
작가 연보

 

달이 좋아요

가끔씩 밖이나 창문에서 달을 보면 궁금한게 많은 딸. 모양이 달라지는게 궁금하고 신기해하며 달을 찾고 좋아하길래 달이 좋아요를 읽어주었더니 달토끼 만나서 같이 칠하고 싶다고하네요밝은색 그림책은 아니지만 그림도 은은하게 예쁘고 달에대한 상상을 하게하는 그림책이네요어릴때 상상하던 방아찧는 토끼를 이렇게 만나니 새롭기도하고 무엇보다 아이가 좋아해서 좋아요아기 부엉이가 떠난 신비로운 달 여행을 섬세한 연필화로 그린 신예 작가 나명남의 첫 창작 그림책. 달의 비

vingfor.tistory.com

 

마인드 스쿨 7 예의 좀 지키라니까!

아이들의 책을 고르면서 만화는 제외했는데 다양한 주제의 학습만화 Why? 와 인성만화 마인드스쿨 을 보면서 생각이 바뀌었다. 제대로 된 만화라면! 아이가 집중한다면!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강해졌다. 자신감이 필요해를 시작으로 학교폭력과 왕따, 정리정돈, 감정 그리고 거짓말까지. 아이들에게 필요한 인성교육을 아이들을 주인공으로 만화로 표현하면서, 어른들이 꼭 하는 잔소리를 듬뿍 담았지만 아이들은 만화책을 본다는 기분으로 희안하게도 그 잔소리를 잔소리로

sasui.tistory.com